로그인 회원가입 닥터로그인 영문사이트

전체메뉴 닫기

병원뉴스

언론보도

Home > 병원소개> GWSNUDH 소식> 병원뉴스
프린트

서울대치과병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주관 '의료기관 인증제도 중간현장조사' 실시

관리자 2021-09-13 조회수 : 1423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구영)이 지난 9일,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임영진, 이하 인증원) 주관 ‘의료기관 인증제도 중간현장조사’를 마쳤습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여,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이날 시행한 ‘의료기관 인증제 중간현장조사’는 인증받은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도록 하기 위해 인증 기간(인증 후 24~36개월 사이) 중 인증원에서 구성한 조사위원이 의료기관 현장에서 시행하는 정규 조사입니다. 조사위원은 인증기준 중 필수 7개 기준의 전수조사와 의무기록 완결도 관리를 확인하며, 최우선기준 22개 중 6개를 당일 무작위로 선택하여 조사합니다.
 
 모든 조사를 마친 조사팀장은 “무사히 중간현장조사를 마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도움을 주신 서울대치과병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치의료관리담당 윤혜정 교수(구강병리과 전문의)는 “이번 중간현장조사를 위해 질 관리 지침 개정과 인증 TFT 회의 등을 2차에 걸쳐 개최하고, 자체모의조사에서 나온 지적사항을 개선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라며 “조사위원들의 지적사항은 추가 개선 활동을 통해 보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구영 병원장은 “중간현장조사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해주신 모든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은 국민이 가장 신뢰하는 병원이 되고자, 더욱 향상된 환자 안전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2014년 치과병원 최초로 1주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2주기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도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2주기 인증 유효기간은 오는 2022년 9월 18일까지입니다.

 

[사진 1] 중간현장조사 단체사진

 

[사진 2] 중간현장조사 모습 1

 

[사진 3] 중간현장조사 모습 2.  끝.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