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닥터로그인 영문사이트

전체메뉴 닫기

병원뉴스

언론보도

Home > 병원소개> SNUGDH 소식> 병원뉴스> 하위메뉴
프린트

일본 교정과 전문의, 관악치과병원 투어 및 세미나 실시

관리자 2025-04-28 조회수 : 13


일본 교정과 전문의, 관악치과병원 투어 및 세미나 실시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은 2024년 3월과 4월 두 차례 방문에 이어 2025년 4월 16일(수)에도 일본 교정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병원 투어 및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일본 각지에서 골격성 고정원을 활발히 사용하는 총 45명의 교정과 전문의들이 방문하여 관악치과병원의 선진화된 치과 의료 시스템과 교정 진단 기구 및 치료 방식을 참관하였습니다. 교정과 이미영 교수가 “Skeletal Anchorage and Miniplate”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였고, 일본 교정의들은 골격성 고정원을 이용하여 치료한 여러 증례와 miniplate를 이용하여 매복된 사랑니를 활용하는 증례에 매우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골격성 고정원이 적절히 교정치료에 활용된다면 심도있는 부정교합은 물론, 여러 치아가 결손되거나 매복되었을 때 miniplate를 이용하여 사랑니를 직립시킴으로써 보철치료를 대체할 만한 치료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아직 일본에서는 miniplate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 않은데, 이번 강의를 듣고 miniplate를 치료에 활용해보고 싶다는 참가자들의 의지가 돋보였습니다.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전문의들과의 교류에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임하며 글로벌 의료의 선두에 서기 위한 여정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사진 1,2] 일본 교정의들을 대상으로 교정과 이미영 교수가 강연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 3] 관악서울대치과병원 진료 참관 및 투어 후 단체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