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하위메뉴
서울대학교치과병원-광명시 지역주민의 구강공공보건의료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대학교치과병원-광명시 지역주민의 구강공공보건의료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구강건강 안전망 구축 협력체계 마련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이용무)은 지난 7월 18일(금)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지역주민의 구강공공보건의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구강공공보건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구강 검진과 예방 치료를 지원하며, 노인과 아동 등에게 올바른 구강 관리 교육을 통해 광명 시민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습니다.
양 기관은 앞으로 ▲ 광명시 취약계층을 위한 구강건강 증진 서비스 연계 및 협력 ▲ 지역주민 대상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관악서울대치과병원-광명시 공공의료사업 등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이용무 원장, 박승원 광명시장,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 김선영 원장,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양일형 기획조정실장, 이현숙 광명시보건소 소장이 참석했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과 어르신들이 올바른 구강 관리를 받지 못해 건강이 악화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욱 촘촘한 구강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용무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명시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내 구강건강 격차를 해소하고, 공공의료의 접근성을 높이고 광명시의 구강공공의료 기반을 강화하는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협약에 앞서 지난 6월 10일(화)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장애인 33명에게 구강 검진, 레진, 스케일링, 구강위생 교육 등을 시행한바 있습니다.
[사진1] 지역주민의 구강공공보건의료증진을 위한 광명시-서울대학교치과병원 업무 협약식
박승원 시장(왼쪽)과 이용무 원장(오른쪽)
[사진2] 지역주민의 구강공공보건의료증진을 위한 광명시-서울대학교치과병원 업무 협약식
(왼쪽부터 박해권 광명시 보건정책과장, 김현숙 광명시 보건소장, 박승원 광명시장,
이용무 서울대치과병원 원장, 김선영 관악서울대치과병원장. 양일형 서울대치과병원 기획조정실장)
-
이전글
2025-07-02
-
다음글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 2025 Sub-internship 교육 성료
2025-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