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닥터로그인 영문사이트

전체메뉴 닫기

병원뉴스

언론보도

Home > 병원소개> SNUDH 소식> 병원뉴스
프린트

치의학대학원생 위한 『원내생 라운지』 개소

관리자 2022-05-03 조회수 : 73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은 지난 19일 구영 병원장과 권호범 치의학대학원장 등 주요 보직자와 원내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치과병원 1층에서 원내생 라운지 개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원내생 라운지는 바쁜 일정으로 임상교육을 받고 있는 3, 4학년 치의학대학원생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과 더불어 서로 소통하고 공부도 할 수 있도록 원내생 중심의 휴게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치과병원에서 처음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이동과 이용 편의를 위한 동선을 고려하여 진료지원동 1층 로비에 마련된 원내생 라운지는 학생들이 병원의 임상 교육 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치과병원과 대학원 측이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마련된 공간으로, 설계 단계부터 학생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맞춤형 휴게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권호범 치의학대학원장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학생들을 위한 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원내생들이 세계 치의학 발전을 선도하는 의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구영 병원장은 “오늘 개소한 원내생 라운지는 공간 디자인과 가구 선택 등 모든 과정에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였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곳이 단순한 쉼터가 아닌 공감과 소통을 통해 서로 간의 친목과 유대를 다질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먼 훗날 이 라운지가 아릿한 추억의 장소로 이야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1] 원내생 라운지 개소식 (오른쪽부터 김민석 상임감사, 구영 병원장, 치의학대학원 학생대표 3명, 권호범 치의학대학원장, 박영석 치의학대학원 교무부원장, 여인성 치의학대학원 학생부원장, 김선영 교육역량개발실장, 윤형인 원내생진료센터장)

 

[사진 2] 치의학대학원생들이 원내생 라운지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