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닥터로그인 영문사이트

전체메뉴 닫기

병원뉴스

언론보도

Home > 병원소개> SNUDH 소식> 병원뉴스
프린트

서울대치과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관리자 2023-01-11 조회수 : 698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구영)이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16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된2022년 공공의료 성과 보고회에서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우수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여국민의 보편적 치의료 이용과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중앙사무국 윤소라 의료사회복지사는 치과치료를 받는데 어려움이 있는 중증 장애인 환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는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1년 공공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한 국립대학병원지방의료원특수질환병원노인병원 등 192개의 공공의료기관을 대상으로 4개 영역(공공성 강화적정진료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건강안전망 기능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해 평가합니다서울대치과병원은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총점 97.3점으로 최우수 평가등급을 받았습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 운영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고이용장애인에 대한 비급여진료비 감면과 저소득층 치과진료비 지원사업 실시를 통해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그리고 공공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국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종사자 대상 진료전문가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여 장애인 구강건강증진에 앞장섰습니다.

 

 구영 병원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은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약계층과 장애인 치과진료의 문턱은 낮추고 구강건강 수준은 더욱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